음의복리1 국장 반도체 2배 레버리지 상장, 개인 기대감과 기관 우려가 교차하는 지점 국장 반도체 2배 레버리지 상장, 개인 기대감과 기관 우려가 교차하는 지점국내 증시 역사상 처음으로 단일 종목의 일간 변동성을 2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품이 상장을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라는 국장 대표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시장의 자금 쏠림 현상이 극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변동성 매매를 즐기는 개인 투자자들의 유동성 유입 기대감과 수급 왜곡을 우려하는 기관의 시선이 날카롭게 대립하는 국면이다.상장일은언제인가?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는 2026년 5월 27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를 2배로 추종하는 단일 종목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와 ETN 총 18종이 국내 증시에 동시 상장된다 [출처: 매일경제 / 2026.05.25]. 단일 종목을 기반으로 한 고위험 파생 상품군.. 2026. 5. 26. 이전 1 다음